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오늘은 아보카도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아보카도 효능의 단일 불포화지방산은 우리 신체에 들어가 다른 과일과 채소에 있는 카로티노이드 흡수를 도우면서 결과적으로 암 위험률을 저감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결과에서는 아보카도, 채소, 견과류를 충분히 먹는 여성이 오메가 6 지방산 섭취가 늘어나게 되고 이것이 난소암 위험률을 낮춘다는 연구보고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보카도 추출물을 대장암과 식도암세포에 투여했을 때 두 암세포 모두 증식을 지연시켰으며 특별히나 식도암 세포에 효력이 있었습니다.

 

 

 

 

아보카도는 보편적으로 우리 신체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산과 18종의 아미노산, 21종의 비타민 등등 여러 가지 영양 고유의 특성이 넉넉하게 함유된 과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열대 및 아열대 기후의 나무에서 자라는 과일인데요.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 지방산, 비타민 및 미네랄의 훌륭한 제공원이고, 섬유질 그리고 넉넉하다고 해요.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과 식물성 단백질이 함유된 고지방 고단백 식품인데요. 아보카도는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피부를 더욱 빛나고 건강하며 유연하게 만드는 등 많은 효능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효능 첫 번째 두뇌건강인데요.

아보카도 에는 두뇌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E 가 들어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증식이기에 있는 아이들이나 노년기 이신분들이 섭취할 경우 뇌 건강에 좋아요. 아보카도를 꾸준하게 섭취하지 않는 사람보다 자주 섭취한 사람이 치매발병률이 낮다고 하는 연구결과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보카도 효능 두 번째 빈혈 향상인데요.

아보카도는 빈혈향상에 효능이 있다고 해요. 빈혈은 철분 등 영양소가 결핍되면 혈액 내 산소 포화도가 낮아 두뇌로 산소를 원만하게 전송하지 못해 생기는 징후며 심한다면 정신을 잃을 수도 있는 무서운 질병인데요. 아보카도는 구리와 철분고유의 특성이 넉넉해서 빈혈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 특별히 임산부는 철분 결핍으로 철분 영양소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임산부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데요. 그리고 임산부에게 필요한 엽산도 아보카도에 넉넉해서 임산부에게 선물로 아보카도 만한 것이 없다고 해요.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효능 세 번째 콜레스테롤 향상인데요.

아보카도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지방이 넉넉해 하루에 먹을 수 있고 하루 권장량의 약 32%를 하나로 채울 수 있고 건강한 지방으로만 구성돼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건강한 영양을 공급해요. 몸에서 귀중하고 요긴한 작용을 하는 대부분의 비타민을 지방 분해라고 부르는데 지방과 함께 복용한 후 흡수가 잘 되고 비타민 A, E, K 아보카도 등과 잘 어울린다고 해요. 아보카도는 지방이 넉넉해서 한 컵 1일 권장 지방 섭취량의 32%를 공급하며 아보카도 지방은 단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주는 단일 불포화지방으로 심장질환과 두뇌졸중 위험을 떨어뜨리는 등 많은 효과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보카도 효능 네 번째 항산화 작용인데요.

아보카도에는 항산화 역할이 뛰어난 글루타티온이 넉넉하게 함유되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보카도에 함유된 글루타티온은 나쁜 산소로부터 세포를 지켜주며 세포의 노화를 막매 우는 작용을 해요. 아보카도에 포함되어 있는 비타민C, E, 카로티노이드 고유의 특성과 토코페롤 고유의 특성은 소염 역할을 하므로 염증을 제거하는데 좋고 항산화 역할을 한다고 해요. 따라서 아보 타킨 B라는 지방산이 넉넉하며 이 고유의 특성은 암세포 전이를 제한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해서 암 미리 대처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리고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은 유방암을 미리 대처하고, 비타민C는 위암, 폐암과 같은 비호르몬성 암을 미리 대처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 외에도 글루타티온, 네오 크롬, 에피 케친, 비올라산틴 등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여러 물질들을 넉넉하게 포함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효능 다섯 번째 다이어트에 도움을 줘요.

아보카도에는 섬유질이 넉넉하게 포함되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섬유질은 장내에 있는 유익균을 성장시켜 주기 때문에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줘요. 또한 장의 신체 활동을 빠르게 활성화시켜 주기 때문에 변비의 징후를 향상해 줄 수 있으며, 숙변의 제거와 독소를 배출시켜 주기도 해요. 섬유질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에게 효과가 있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체중의 감량을 용이하게 해요.

 

 

 

 

 

아보카도 효능 여섯 번째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조골세포의 성장 및 ALP활성을 증가시켜 골형성을 만들어 줘요.

파골세포의 분해과정을 저해하는 효능이 있어 골다공증과 같은 골대사성질환의 미리 대처 및 치유용 역할과 작용성 식품으로 사용 할 수 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효능 일곱 번째 이명 향상인데요.

아보카도 효능은 난청, 이명 향상인데요.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보카도를 가공한 약물을 청각 역활과 작용이 저하된 실험용 쥐에 투약한 결과 난청과 이명을 호전시키는 효과가 있고 약물을 투약한 그룹에선 청각 역활과 작용에 중대한 작용을 하는 귀 안쪽에 위치한 유모세포의 회복 수치가 확연히 높아졌어요. 혹은 소리 자극을 들려주며 이에 대한 청각계 전기반응을 두피에 위치한 전극을 통하여 기록하는 청력 두뇌 간 반응 검사에서도 청력 향상 효과가 나타났다고 밝혔어요.

 

 

 

 

 

아보카도 효능 여덟 번째 당뇨병 미리 대처인데요.

아보카도는 여러 가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고 특별히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줘요. 아보카도는 단일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산 함유량이 높은데 이 고유의 특성은 인슐린의 역할과 작용을 증진시키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당뇨병을 미리 대처 및 징후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인데 그것은 한 연구로 입증이 됐다고 해요. 아보카 좋게 하여 같은 식물성 고도불포화 지방산을 많이 섭취한 그룹과 섭취하지 않은 그룹 간에 당뇨병 미리 대처효과 차이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는 연구가 있다고 해요.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효능 아홉 번째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 효능으로 눈 건강과 아보카도 오일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루테인을 넉넉하게 포함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 루테인은 백내장, 황반 변형 등 주요 눈 질환 위험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또 신체가 노화되면 몸안 루테인 함유량이 저감 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때 아보카도 오일이 부족한 루테인을 보완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 아보카도의 루테인 고유의 특성은 눈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아사이 베리보다 함유량이 높아요. 아보카도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많이 포함되어 눈 건강에 좋고 자외선, 황반변성, 백내장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그것은 안구건조증을 미리 대처하고 시력을 밝게 하며 야맹증을 미리 대처해요. 아보카도는 또 한 눈의 노화를 막기 위하여 효과가 좋은 눈 건강식품인데요.

 

 

 

 

 

아보카도 효능 열 번째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넉넉한 비타민, 미네랄, 건강한 지방, 식이섬유는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실제로 일주일에 한 개의 아보카도만 먹어도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들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미국 하버드대 연구팀이 30~75세 11만 명을 대상으로 30년간 식단과 심혈관 질환의 상관관계를 조사한 결과, 일주일에 아보카도를 한 개 먹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비교했더니 섭취를 한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심혈관 질환의 위험성이 16%나 더 낮은 것으로 관찰됐습니다. 이는 아보카도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주고 동맥의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매 우는 불포화 지방산이 넉넉하기 때문인데요.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부작용

 

아보카도 섭취 시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신장 역할과 작용이 나쁜 사람의 경우 호흡곤란 등의 부역할이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지방이 넉넉하게 함유되어 있어 과다 섭취 시 복통과 설사 징후가 재발할 수 존재하며 적당량은 괜찮지만 과다 섭취 시 체중이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아보카도에 엄청난 비타민K는 혈액응고를 막매 우는 약 복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보카도, 키위, 바나나 등을 섭취 시 재발할 수 있는 라텍스 과일 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에는 칼륨 고유의 특성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보편적으로 건강한 국민에게는 몸안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고 뼈를 건강하게 만드는 효능이 있으나 신장에 나쁜 국민에게 칼륨 고유의 특성은 반대로 독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신장 관련 질환을 앓고 계신다면 아보카도 섭취는 최대한 절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및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소 높은 칼로리일 수 있기 때문에 (하나당 약 200 kal) 다이어트 식단을 하고 계신다면 칼로리 꼼꼼하게 알아봐야 해요.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요리

 

아보카도 비빔밥

아보카도를 반으로 자른 다음 씨앗을 제거해 줘요. 그러나 아보카도 비빔밥에 들어가는 아보카도는 모양이 귀중하고 요긴하기 때문에 껍질만 제거해 주어서 반으로 갈라진 모양을 지속시켜 주도록 해요. 준비된 아보카도는 될 수 있도록 얇게 사선으로 썰어 두도록 해요.

달걀은 취향에 맞게 익혀 주셔도 되지만 반숙으로 익혀 주시는 게 모양도 맛도 더욱 좋아요.

거기에 각가지 채소, 김, 명란도 넣어 주시면 맛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모두 함께 섞어서 맛있게 드시면 되겠네요. 혹시 간이 덜된 것 같다면 간장이나 소금을 첨가해 주시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과카몰리

아보카도를 반으로 자른 다음 씨앗을 제거한 다음 아보카도를 으깨줄 것이기 때문에 숟가락으로 속을 남김없이 파주도록 해요. 아보카도를 으깨고 난 다음 다진 마늘과 깍둑 모양 썰어놓은 양파, 썰어놓은 토마토, 소금, 올리브오일, 레몬즙을 넣은 후에 각가지 야채나 채소는 취향에 따라 더 첨가하셔도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잘 섞어 줘요.

나초나 감자칩, 크래커와 함께 드셔도 되고 샌드위치를 만들어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마무리

지금까지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와 아보카도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보카도를 굉장히 좋아하고 즐겨 먹곤 했는데요. 오늘 아보카도에 관한 공부를 해보면서 이렇게 다양하고 놀라운 아보카도 효능이 많더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건강에 좋은 식품이고 음식이라고 하더라도 과다한 섭취는 부작용을 야기시킬 수 있으니 항상 적당량만을 드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가지 효능 11가지

저는 개인적으로 가지로 만든 요리를 좋아해요. 가지는 야채들 중에서도 조금 친숙해지기 쉽지 않은 야채 중 한 가지입니다. 가지 식감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분들도 가지 효능을 확인하게 되면

rgrondal.com

 

오디 효능 11가지 부작용 보관법

오늘은 노화를 예방하고 흰머리를 까맣게 만들어 준다는 오디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최근들어 수퍼푸드 중의 하나로 알려지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어떤 오디 효능 이 있

rgrondal.com

 

 

유자차 효능 완벽정리

오늘은 유자차 효능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겨울뿐만 아니라 목이 아프다거나 잠이 오지 않을 때 자주 먹는 유자차에에 대해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유자차는 맛있습니다. 저는 주말에 휴

rgrond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