잣 효능 10가지 부작용

오늘은 잣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한국에서는 가평 잣이 유명한데요. 가평에 가보면 잣칼국수, 잣막걸리, 잣을 넣은 라테 등등 잣을 이용한 음식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리고 또 너무 맛있지요. 꼭 여러분들도 가평에 가시면 꼭 한 번 맛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잣은

잣은 소나무의 먹을 수 있는 씨앗으로 서양에서는 종종 다른 이름인 피그 놀리(pignoli)로도 불립니다. 잣은 어떤 음식에도 맛있게 첨가할 수도 있고 건강에도 매우 유익합니다. 잣 껍질을 만드는 소나무는 20종이 넘지만 가장 일반적으로 수확되는 것은 멕시칸 피논, 콜로라도 피니언, 이탈리아 스톤 파인, 차이니즈 넛 파인입니다. 이러한 모든 종의 잣은 어떻게 만들거나 첨가해서 먹더라도 우리들의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지금부터 잣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잣 효능 10가지 부작용
잣 효능 10가지 부작용

 

 

잣에는 오메가-3 (염증 감소에 도움이 됨) 및 오메가-6(만성 통증 감소에 도움이 됨)를 포함하여 많은 건강한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들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들은 심혈관 건강에 좋은 비타민 E와 마그네슘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암세포가 몸 전체로 퍼지는 것을 방지하는 항암 특성이 있습니다.

 

 

 

 

 

잣 효능 10가지

 

잣 효능 1. 풍부한 영양성분

잣은 수많은 비타민과 미네랄로 가득 찬 식품계의 네덜란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잣은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일 뿐만 아니라 나트륨, 탄수화물, 섬유질 및 설탕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잣에는 마그네슘, 철, 아연, 칼슘, 인 및 비타민 E & K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주목할 가치가 있는 것은 잣은 비타민 B5의 놀라운 공급원입니다. 이것은 지방과 탄수화물에서 에너지를 생산하는 데 필수적인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또한 신체가 근육과 뼈를 강화하기 위해 음식을 사용 가능한 단백질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잣 효능 10가지 부작용
잣 효능 10가지 부작용

 

 

 

잣 효능 2. 심장 건강

잣은 심장에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 소비의 증가는 심장병의 감소로 이어지며 잣도 예외는 아닙니다. 잣에 함유된 피놀렌산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촉진하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양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K는 혈전 형성을 돕고 비타민 E는 적혈구 생성을 돕습니다. 잣은 또한 적혈구 생성에 필요한 철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잣 효능 3. 당뇨 개선

잣은 혈당 수치를 개선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실제로 여러 연구에 따르면 잣을 먹으면 공복 혈당 수치와 인슐린 감수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물에 대한 한 연구에서는 매일 2온스의 잣을 섭취 하면 공복 혈당 수치가 감소하고 인슐린 민감성이 개선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2주 동안 매일 2온스의 잣을 먹은 후 참가자들은 공복 혈당 수치가 낮아지고 인슐린 감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잣 효능 10가지 부작용
잣 효능 10가지 부작용

 

 

 

 

잣 효능 4. 두뇌 건강

우리의 뇌는 다양한 유형의 연료로 작동합니다. 뇌는 포도당을 사용하여 기능하지만 배가 고프면 계속 유지하기 위해 지방에 의존하기도 합니다. 불행히도 우리 대부분은 식단에서 건강한 지방을 충분히 섭취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는 포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높은 치즈와 버터와 같은 건강에 해로운 소스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잣은 뇌를 원활하게 작동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잣에는 철분과 같은 필수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뇌로 가는 혈류를 개선하여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과 같은 인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잣은 뇌와 신체의 건강한 세포 기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E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단에 잣을 정기적으로 추가해서 섭취하시면 불면증에 도움이 됩니다.

 

 

 

 

 

잣 효능 5. 체중 관리

잣은 건강에 해로운 간식을 대체할 수 있는 훌륭한 영양 식품입니다. 잣에는 많은 양의 단백질, 섬유질 및 건강한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더 오래 포만감을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견과류는 건강한 면역 체계를 촉진할 수 있는 비타민 E와 아연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식단에 잣을 추가하는 것은 칼로리가 높지 않으면서 간식을 즐길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실제로 잣에 함유된 지방산은 체중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잣 효능 10가지 부작용
잣 효능 10가지 부작용

 

 

 

잣 효능 6. 항암 효과

대한한국에서 수행된 연구에 따르면 땅콩, 잣, 아몬드를 함께 섭취하면 대장암 발병 위험이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잣의 마그네슘 함량이 췌장암 발병 가능성을 24%까지 감소시킨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암을 100%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잘 먹고,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너무 많이 마시지 마십시오. 또한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검진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잣 효능 7. 피로 해소

잣은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여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에너지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또한 철분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식물성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이 됩니다. 피로감을 느끼면 식단에 잣을 추가 해 보세요. 잣에서 발견되는 높은 수준의 마그네슘은 신체의 낮은 수준의 마그네슘으로 인한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잣 효능 10가지 부작용
잣 효능 10가지 부작용

 

 

 

 

잣 효능 8. 뼈 건강

비타민K는 뼈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섭취해야 하는 중요한 비타민 이지만 골절 위험을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K2는 폐경 후 여성의 골밀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지어 고관절 골절의 위험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약을 복용하는 경우 비타민 K 결핍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골다공증 및 기타 뼈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잣을 먹는다면 콜레스테롤을 낮출 뿐만 아니라 비타민K를 공급하는 천연 치료제가 될 것입니다.

 

 

 

 

 

잣 효능 9. 면역력 증가

잣에는 우리들의 몸이 질병과 싸우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수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망간 은 신체의 호르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이는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데 중요합니다. 아연 은 면역 체계를 구축하고 상처를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잣 효능 10가지 부작용
잣 효능 10가지 부작용

 

 

 

 

잣 효능 10. 시력 향상

잣은 시력을 향상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잣은 하루에 건강한 양의 항산화제를 추가하려는 경우 식단에 추가하는 완벽한 식품입니다. 잣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루테인이 함유되어 있어 눈을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잣을 섭취함으로써 몸에 루테인을 공급하여 더 강한 시력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잣 부작용

 

잣은 일부 사람들에게 팽만감, 가스 및 설사와 같은 소화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지방 함량이 높거나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단백질인 렉틴이 존재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잣을 섭취한 후 며칠 동안 지속될 수 있는 입안의 쓴맛 또는 금속성 맛을 특징으로 하는 미각장애 상태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잣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며 섭취 후 가려움증, 발진, 부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잣에는 혈액 희석제, 콜레스테롤 저하제 및 항염증제를 포함한 특정 약물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는 피놀렌산이라는 효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잣은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높으며 많은 양을 섭취하면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잣은 포화 지방이 많아 다량 섭취 시 심장병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잣 효능 10가지 부작용
잣 효능 10가지 부작용

 

 

 

 

결론

 

잣은 일반적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식품으로 적당한 양을 섭취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고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일부의 사람들이나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일어나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 말씀드린 부작용은 생각보다 드물다고 한다. 잣을 적당량을 먹는다면 우리에게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드는 건강식품입니다. 항상 말씀드리는 내용으로 절대 과유불급 하지 마시길 권유드립니다.

 

 

 

오디 효능 11가지 부작용 보관법

오늘은 노화를 예방하고 흰머리를 까맣게 만들어 준다는 오디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최근들어 수퍼푸드 중의 하나로 알려지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어떤 오디 효능 이 있

rgrondal.com

 

가지 효능 11가지

저는 개인적으로 가지로 만든 요리를 좋아해요. 가지는 야채들 중에서도 조금 친숙해지기 쉽지 않은 야채 중 한 가지입니다. 가지 식감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분들도 가지 효능을 확인하게 되면

rgrondal.com

 

 

아보카도 효능 10가지 부작용 총정리

오늘은 아보카도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아보카도 효능의 단일 불포화지방산은 우리 신체에 들어가 다른 과일과 채소에 있는 카로티노이드 흡수를 도우면서 결과적으로 암 위험률을 저감 시

rgrond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