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오늘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상태가 좋지 않을 때 변비가 오는 사람이나 너무 다이어트를 심하게 하시면 오는 변비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변비를 어떻게 하시면 해결할 수 있을지 무엇을 먹었을 때 해결이 되는지 정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배변은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성능입니다. 보편적으로 사람들은 일주일에 세 번 이상 배변을 해야 합니다. 소수의 사람들은 배변을 하루에 2~3번씩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변비는 대장에서 대변이 굳어 배변 활동이 어려워지는 경우에 발병합니다. 의사들이 말하길 건강한 변은 부드럽거나 단단해야 하며 길고 관 모양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변비-해결방법-생활건강-건강생활-효능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가 발병하시면 모든 연령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특히나 노인분들에게 더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60세 이상 성인의 1/3 이 변비를 경험한다고 합니다. 변비에 더 연약한 사람들은 특히 임신 중인 산모입니다.

변비는 일상생활함에 있어 아주 거북합니다. 따라서 오늘 이러한 변비를 어떻게 하시면 더 빨리 해결할 수 있을지 변비 해결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변비 원인

 

변비는 특정할 수 있는 문제 이거나 특정할수 없는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인해 발병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배변을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 이 귀중하고 요긴합니다. 운동 부족이나 좌식 생활 방식은 결장을 통하여 노폐물을 이동시키는 순환계 성능을 떨어지게 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걷는 것과 같은 간단한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배변 버릇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식단에 섬유질 또는 물이 부족하시면 빠르게 변비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탈수와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 매일 최소 2L 정도의 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섬유질은 식단의 건강한 구성 요소이며 음식과 보충제의 조합을 통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섬유질에 대한 한 가지 주의 사항은 충분한 양의 섬유질을 섭취해야 하지만 특히 균형 잡힌 식단과 더불어 충분한 물을 섭취하지 않으면 실제로 변비를 더 악화시켜주고 고통스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권장량의 물과 섬유질을 모두 섭취하는 것이 귀중하고 요긴합니다.

 

 

 

 

또한 우리가 몸이 거북하여 먹는 일부 약물들은 실제로 변비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충혈 완화제, 알레르기 약, 철분 보충제는 탈수를 일으키거나 위장 활동을 느리게 해서 변비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뇨제는 탈수와 변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압약이나 항우울제, 뇌전증약인 발작완화제 의 경우도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변비가 왔을 때 원인을 잘 모르거나 확인이 필요한다면 현재 먹고 있는 약에 대하여 의사에나 약사에게 확인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체강 질병 같은 자가면역 질환자나 갑상선 성능 저하증, 당뇨병의 경우에도 변비와 연관이 있습니다.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변비 해결방법 1. 물 충분히 마시기

변비 해결방법으로는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변비 해소 의 첫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원인으로 사람이 탈수가 되면 신체는 몸 전체에서 물을 끌어오기 시작합니다. 하루에 6~8잔의 물을 마셔 수분을 유지하시면 대변을 부드럽게 유지해서 배변을 더 자주 편안하게 할 수 있습니다.

 

 

 

 

 

 

 

변비 해결방법 2. 규칙적인 운동하기

변비 해결방법 으로는 규칙적인 운동은 건강한 배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운동이나 비정규적인 운동 모두 장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달리기는 장 운동을 활발히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으로 장과 결장을 뒤흔들어 대변 보는것을 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스포츠 활동에 참여한 경우 혹은 춤을 추거나 하루에 한두 번 10~15분 동안 걷는 것도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 해결방법 3. 복부 마사지 하기

변비 해결방법에는 복부 마사지를 해주면 변비에 대한 유익한 요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정자세로 누워 시계 방향으로 약 10분 동안 복부를 누르십시오. 이 마사지를 하루에 두 번 정도 하시면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사지할 때 시계 방향으로 움직이면 결장에 있는 변이 직장 쪽으로 밀려나기 때문에 배변활동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마사지 전에 뜨거운 물이나 차를 마시면 배변활동을 더욱 개선할 수 있습니다.

 

 

 

 

 

 

 

변비 해결방법 4. 섬유질 먹기

변비 해결방법 에는 충분한 섬유질을 섭취 하시면 건강한 소화 성능과 체중 저감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 섬유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25~30g입니다. 수용성 섬유질은 대변 밀도를 좋게 하고 불용성 섬유질은 결장을 통하여 직장으로 이동하는 장내 찌꺼기들을 잘 내려갈 수 있도록 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에는 수용성 섬유질과 불용성 섬유질이 모두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트밀, 아마씨, 통곡물, 과일, 콩, 채소와 같은 식품은 변비를 예방할 수 있는 섬유질입니다. 건강한 식 버릇은 변비에 유익한 영향을 미칩니다.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 해결방법 5. 프리바이오틱스 먹기

변비 해결방법 에는 프로바이오틱스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프리생체틱스는 장내 건강한 박테리아의 증식을 촉진하는 소화되지 않는 건강식품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규칙적으로 먹는 것은 장내에서 건강한 박테리아 균형을 회복하고 건강한 배변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임상 연구를 검토한 결과 프리바이오틱스가 대변의 일관성, 배변 횟수 등을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변비 해결방법 6. 피마자유 마시기

변비 해결방법 에는 피마자유 마시기입니다. 피마자유는 피마자 콩에서 추출한 천연 완하제입니다. 피마자유는 배변을 자극하기 위해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마자유는 고대부터 내려오는 오일로 창자를 부드럽게 하고 창자의 수축운동을 시켜 줍니다. 공복에 피마자유를 1~2 티스푼 복용하시면 좋습니다.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 해결방법 7. 커피 마시기

변비 해결방법 에는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를 마시면 배변 활동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은 장의 근육을 수축시킬 수 있습니다. 이 자극은 대변을 직장 쪽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는 배변 활동에 도움이 되지만 탈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를 마실 때는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변비의 상태가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변비 해결방법 8. 차(tea) 마시기

변비 해결방법 에는 따뜻한 차는 소화 및 위장 운동을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생강과 페퍼민트와 같은 특정 차는 배탈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생강차, 페퍼민트차, 카모마일차, 감초 뿌리 차, 민들레차, 홍차, 녹차 같은 차들이 변비에 좋다고 합니다.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 해결방법 9. 레몬주스 마시기

변비 해결방법 에는 레몬 주스 마시기입니다. 레몬주스는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천연 소화 보조제로서 장 자극을 강화하기 위해 레몬주스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나 갓 짜낸 레몬주스가 가장 좋습니다.

 

 

 

 

 

 

 

 

변비 해결방법 10. 자두 섭취하기

변비 해결방법 에는 자두는 배변을 규칙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매일 아침 자두 주스 한 잔은 변비를 해결하는 치유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자두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건포도나 무화과를 먹어도 유사한 성능을 합니다. 말린 과일은 주스를 마시는 것보다 더 많은 섬유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 해결방법 11. 오메가-3 먹기

변비 해결방법 에는 생선, 대마씨유, 아마씨유에 들어있는 오메가-3 오일은 변비 완하제 효과를 위해 장내를 부드럽게 합니다. 연어, 아마씨, 아보카도, 대마 제품과 같은 생선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자연적으로 소화 성능을 좋게 할 수 있습니다.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변비로 의사를 만나야 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생 동안 최소 한 번은 변비를 경험할 것입니다. 변비는 저절로 사라질 수도 있지만 변비가 길어지면 건강상의 문제가 올 수 있습니다.

변비는 더 큰 건강상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2~3주 동안 배변을 하지 않은 경우 의사나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또한 심한 복통이 있거나 변비에 피가 섞인 경우에도 의사나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생강 효능 13가지 부작용

오늘은 생강 효능 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요리를 할 때 저는 마늘과 더불어 생강가루나 생강 다진 것을 조금 넣어 알싸하면서도 시원한 맛을 내기 위해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좀 특이한 입

rgrondal.com

 

 

오디 효능 11가지 부작용 보관법

오늘은 노화를 예방하고 흰머리를 까맣게 만들어 준다는 오디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최근들어 수퍼푸드 중의 하나로 알려지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데요. 어떤 오디 효능 이 있

rgrondal.com

 

 

계피 효능 7가지

오늘은 계피 효능 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계피는 가을과 겨울의 대명사인데요. 파이, 멀드 사이다, 쿠키와 같은 레시피에 자주 이용되는 인기 있는 향신료인데요. 계피 효능 7가지 1. 항염증

rgrondal.com

 

 

유자차 효능 완벽정리

오늘은 유자차 효능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겨울뿐만 아니라 목이 아프다거나 잠이 오지 않을 때 자주 먹는 유자차에에 대해 알아보고자 했습니다. 유자차는 맛있습니다. 저는 주말에 휴

rgrond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