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와 단백질 섭취량


닭고기는 세계에서 가장 널리 소비되는 육류 중 하나이며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닭고기를 먹으면 일일 단백질 요구량을 충족하고 신체가 근육을 복구하고 생성하는 데 필요한 구성 요소를 갖추도록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일부 연구에서는 단백질 섭취량이 많을수록 근력과 지구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려면 닭고기를 얼마나 먹어야 할까요?

치킨 섭취의 이점

단백질과 관련하여 닭고기는 훌륭한 선택입니다. 그것은 단백질의 희박한 공급원이므로 쇠고기와 같은 다른 공급원보다 지방이 적습니다. 닭고기는 또한 니아신, 인, 비타민 B군을 비롯한 몇 가지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닭고기를 먹으면 많은 양의 아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킨 얼마나 먹어야 할까요?

섭취해야 하는 닭고기의 양은 목표와 식단에 따라 달라집니다. 체중 감량을 시도하고 있다면 닭가슴살과 같은 더 살코기 부위를 고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을 키우고 싶다면 검은 고기와 같이 더 기름진 부위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평균 성인의 단백질 권장량은 체중 1kg당 0.8g입니다. 즉, 체중이 70kg이라면 하루에 56g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닭가슴살의 크기에 따라 24~32g의 단백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치킨을 더 많이 먹는 팁

일일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고 싶다면 식단에 더 많은 닭고기를 포함시킬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닭고기를 대량으로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일주일 내내 샐러드, 샌드위치 또는 랩에 치킨을 쉽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식단에서 닭고기를 더 많이 섭취하는 또 다른 방법은 수프나 칠리를 큰 냄비에 끓이는 것입니다. 이것은 한 끼에 충분한 양의 단백질과 야채를 섭취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닭고기에 독특한 풍미를 더하기 위해 다양한 마리네이드와 조미료를 시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만의 치킨 너겟이나 스트립을 만드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더 많은 닭고기를 식단에 포함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일 뿐만 아니라 상점에서 구입한 너겟에 대한 더 건강한 대안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닭고기를 먹는 것은 일일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희박한 단백질 공급원이며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얼마나 많은 닭고기를 먹어야 하는지는 목표와 식단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평균 성인의 일일 단백질 권장량은 체중 1kg당 0.8g입니다. 닭고기를 최대한 활용하려면 다양한 마리네이드와 조미료를 실험해 보고, 수프나 칠리를 대량으로 만들거나, 직접 치킨 너겟이나 스트립을 만들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