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 효능 7가지

오늘은 계피 효능 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계피는 가을과 겨울의 대명사인데요. 파이, 멀드 사이다, 쿠키와 같은 레시피에 자주 이용되는 인기 있는 향신료인데요.

 

 

 

 

 

계피 효능 7가지

 

1. 항염증제

계피는 “산화 스트레스가 피로 , 염증, 본격적인 질병에 이르기까지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사람들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섭취하는 항산화제의 좋은 제공원인데요. 소화기 및 심장 건강. 많은 슈퍼 푸드에는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고 계피가 이 범주에 속해요.

 

건강-계피-효능-7가지

계피 효능 7가지

 

항산화제이기 때문에 계피는 몸의 염증을 낮춰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고 부상과 질병을 미리 대처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음식의 풍미 프로필을 높이면 질병을 미리 대처하는 능력도 증진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혈당 조절

계피 섭취는 혈당 조절 개선과 연관이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계피는 당뇨병 증상자와 당뇨병 발생 위험이 있는 사람들 모두에게 이로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 인슐린 감수성을 완화하고 당뇨병이 시작되기 전에 중단할 수 있다는 것은 작은 향신료 하나에 큰 이점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계피-효능-7가지
계피 효능 7가지

 

 

이점은 여기서 그치지 않아요. ” 일부 연구 에 따르면 계피는 식사 후 탄수화물의 분해 속도를 늦추고 인슐린의 효과를 모방해서 인슐린 저항성과 싸우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며 제2형 당뇨병과 같은 질병 발생 위험을 줄일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라고 Kara 박사는 말해요.

 

 

 

3. 소화

계피는 물론이거니와 맛있지만 실제로 음식을 더 잘 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후추와 생강 과 같은 다른 향신료 중에서도 계피는 소화를 도와주는 데 좋은 프리생체틱스에서 발견되는 박테리아의 증식을 촉진해요. 이런 프리생체틱스의 박테리아는 장 건강을 회복시켜 추진 중이거나 급성 소화 문제를 완화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건강-계피-효능-7가지
계피 효능 7가지

 

 

4. 혈압

임상 효과는 제한적이지만 계피를 섭취하시면 혈압 을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들은 또한 당뇨병 전단계와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에 대한 이 효과를 연구했어요. 저혈압의 귀중하고 요긴성은 심장마비와 뇌졸중이 고혈압 증상자에게 더 흔하기 때문에 혈압을 건강한 영역으로 유지하는 것이 전반적인 건강에 아주 귀중하고 요긴하다는 것인데요.

 

 

 

5. 트리글리세리드

과학자들은 계피가 콜레스테롤을 낮출 것이라 하는 설치를 세웠지만 연구 결과는 명확하지 않았어요. LDL 및 HDL 콜레스테롤 측정은 계피를 포함해도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보인데요.

 

 

건강-계피-효능-7가지
계피 효능 7가지

 

 

그러나 계피 보완제는 혈중 지방인 혈중 트리글리세리드를 감쇠시켰습니다. 높은 트리글리세라이드는 심장마비와 두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킬 뿐 아니라 총 콜레스테롤 농도 측정에 기여해요.

 

 

 

6. 심장 건강

계피가 신체에 도움을 주는 모든 방법을 종합하시면 한 가지 주요 이점은 심장 건강인데요. Kara 박사는 “근래 연구결과에 따르면 계피는 혈압 감쇠, 콜레스테롤 감쇠 , 혈당 조절과 연관이 있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라고 말했어요.

 

건강-계피-효능-7가지
계피 효능 7가지

 

 

심장병은 사망의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계피로 미리 대처하는 것은 꽤 큰 승리인데요. 물론이거니와 계피 이외의 음식을 포함하는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과 같은 다른 건강 향상 행동도 귀중하고 요긴해요.

 

 

 

 

7. 두뇌 건강

다시 말하지만, 폴리페놀 때문에 계피의 항산화 능력은 인지 성능 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은 인지 연관 상태를 악화시켜주고 일상적인 중추 신경계 성능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라고 Kara 박사는 말해요. 계피 섭취는 수명이 길어질 때까지 두뇌가 동일한 수준에서 작동하도록 유지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건강-계피-효능-7가지
계피 효능 7가지

 

 

 

사실, 계피는 현재의 마음을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음이 작동하는 방식을 개선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또한 계피는 인지 성능과 기억력을 증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라고 Batra 박사는 말해요. 즉, 계피는 당신을 더 똑똑하게 만들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계피를 생활에 활용하는 방법

이 향신료의 이점을 얻기 위해 얼마나 많은 계피를 섭취해야 하는지는 개인 취향, 건강 및 기타 의학적 상태를 포함한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다릅니다. 그리고 섭취 방법이 얼마나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는지와 연관해서 귀중하고 요긴해요.

 

건강-계피-효능-7가지
계피 효능 7가지

 

 

 

계피 복용량

계피를 섭취해야 하는 양은 치유하려는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혈당을 낮추려면 하루에 1~6g의 계피를 섭취해야 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신장 건강을 완화하려는 경우 하루에 2-4g의 계피를 섭취해야 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중간 양은 약 3g으로 하루에 약 1 티스푼인데요.

 

 

 

그러나 몸과 필요에 맞게 복용량을 조정해야 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사람마다 몸이 특정 화합물을 관리하는 방식과 몸이 관리할 수 있는 화합물의 양이 다릅니다. 그래서 특정 건강상의 이점을 위해 필요한 계피의 양은 개인에 따라 다릅니다. 단순히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시키는 것보다 특정 건강 문제를 목표로 삼으려는 경우 의료 서비스 공급자와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건강-계피-효능-7가지
계피 효능 7가지

 

 

계피 부작용

계피를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 메스꺼움, 구토 등의 징후가 나타납니다. 계피는 각성제나 진정제 효과가 없기 때문에 아침 오트밀에 넣든 저녁 차에 넣든 관계없이 하루 중 언제든지 계피를 먹을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마음이 진정된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당신을 깨우거나 잠들게 하지 않을 것인데요.

 

 

일부 연구 에선 계피가 멜라토닌 수치를 높이고 노르에피네프린 수치(즉, 중추 신경계를 자극하는 ‘투쟁 또는 도피’ 화학 물질)를 낮춰 더 편안하고 질 좋은 수면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어요. 이 연구결과에서는 계피 추출물을 이용했어요. 계피의 효과가 휴식에 도움이 된다면 꼭 취침 시간 루틴에 포함시키십시오.

 

건강-계피-효능-7가지
계피 효능 7가지

 

 

계피 응용방법

계피 요리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해요. 많은 사람들이 계피로 빵을 굽고 디저트와 아침 식사에 넣습니다. 계피는 또한 여러 가지 짭짤한 요리에 이용되며 종종 다른 향신료의 풍미를 이끌어냅니다.

 

음료에선 커피 나 차에 계피 가루를 이용한 경우 혹은 계피 스틱을 이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계피 스틱을 곁들인 사이다나 코코아보다 축제 분위기는 없어요. 그러나 계피로 만든 팅크를 이용해서 차와 같은 음료에 넣을 수 있는 보다 농축된 양을 얻을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건강-계피-효능-7가지
계피 효능 7가지

 

 

계피 보완제

계피 보완제는 또 다른 옵션인데요. 다른 약물, 비타민 또는 보완제와 매한가지로 일상에 새로운 것을 추가할 때는 항상 의료 공급자와 상의해서 기존 약물이나 건강 상태에 금기 사항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많은 양의 계피는 당뇨병, 간 또는 심장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기타 건강 참고 사항

임신 중에는 다량의 계피를 섭취하지 말고 건강상의 이유로 더 다량의 계피를 추가하는 것과 같은 추가 보조제 또는 식이 변동에 대해 항상 의료 서비스 공급자와 상담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특히나 계피가 피부에 닿는 경우 계피에 알레르기가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건강-계피-효능-7가지
계피 효능 7가지

 

 

또한 계피의 가루 같은 질감 때문에 많은 양으로 섭취한 경우 혹은 흡입하시면 기침이나 인후염을 일으킬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몇 년 전 “시나몬 챌린지”라는 바이러스 유행으로 여러 사람이 폐 손상으로 입원했어요. 의중적으로 또는 실수로 계피를 흡입하시면 매우 위험할 수 있는 천식 발작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이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