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 효능 11가지

저는 개인적으로 가지로 만든 요리를 좋아해요. 가지는 야채들 중에서도 조금 친숙해지기 쉽지 않은 야채 중 한 가지입니다. 가지 식감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분들도 가지 효능을 확인하게 되면 지금까지 가지를 먹지 않으셨던 분들도 이제부터라도 조금씩 먹어봐야겠구나라고 생각이 바뀔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생활건강에 있어서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은 우리 건강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므로 건강한 식단 처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보라색 과일이나 채소는 사람의 신체 어디든 좋다고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특히 가지는 우리 몸에도 좋고 반찬으로도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요리에 이용되는 재료이기도 합니다. 수분함유량이 95% 나 되고 칼륨이나 엽산이 풍부하여 몸속의 나쁜 것들을 배출해 주는 매우 좋은 가지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인데 사계절 내내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가지의 제철은 여름이라 7월에서 9월이 가장 맛있을 때예요. 보랏빛의 야채나 과일은 눈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어서 어른들도 꾸준히 챙겨 먹고 있는 종류 중 한 가지인 것 같습니다.

 

 

 

가지 효능 11가지
가지 효능 11가지

 

 

 

 

 

 

가지 효능 10가지

 

 

가지 효능 1. 항암 효과

가지 효능에는 가지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이 도움이 되고 항산화효능이 뛰어나서 노화를 늦춰줍니다

가지에 항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는 그렇게 오래 되지 않았습니다. 가지에는 폴리페놀이라 하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우리 몸에 들어오면 발암 물질을 눌러주고 제한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표적인 항암 채소로 시금치를 꼽을 수 있는데 놀라운 점은 이 시금치보다도 약 2배가 넘는 항암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안토시아닌도 항암 효과를 갖고 있어 가지 효능에서는 항암 작용에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지 효능 2. 빈혈예방

가지 효능에는 가지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빈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가지 효능 11가지
가지 효능 11가지

 

 

 

 

 

 

가지 효능 3. 눈 건강

가지 효능에는 가지에는 여러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가지는 여러 가지 미네랄 중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 야채예요. 이 성분은 눈 피로를 해소해 주고 시력을 보호해 주 눈 건강을 위한 매우 귀중하고 요긴한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지에는 잘 알고 계시는 성분인 베타카로틴도 풍부한데 이 베타카로틴은 섭취하다 보면 비타민A로 변동해서 안구건조증 및 야맹증 예방 및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가지 효능 4. 심장질환감쇠

가지 효능에는 가지에 함유되어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심혈관계를 지켜주는 귀중하고 요긴한 역할을 합니다

 

 

 

가지 효능 11가지
가지 효능 11가지

 

 

 

 

 

 

가지 효능 5. 피로 회복

가지 효능에는 가지에는 피로물질을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성분이 풍부해서 만성피로에도 도움을 줍니다

역시 안토시아닌 성분은 피로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이죠. 또 가지에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요. 피로 물질을 체외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면서 혈액순환을 더 원만하게 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잘 아시다시피 피로 물질인 젖산 분비 억제 효과가 있어 피로 회복에 대표적인 성분이기도 합니다. 여름이 제철인 가지는 더운 여름을 잘 보낼 수 있도록 피로나 체력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가지 효능 6. 장을 튼튼

가지 효능에는 가지는 식이섬유가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수분을 흡수하여 장까지 가지 때문에 변비예방을 해줍니다.

 

 

 

가지 효능 11가지
가지 효능 11가지

 

 

 

 

 

 

가지 효능 7. 뇌기능 개선

가지 효능에는 가지는 뇌로 흘러가는 혈류량을 가증시켜주면서 기억력을 증진시켜 줍니다. 가지 껍질에는 다수 성분 중에서도 나수닌이라고 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또 다수가지의 식물성 영양소는 우리 사람에게 정신건강, 그리고 인지기술을 활성화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나수닌은 매우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해주는 물질인데 뇌, 뇌신경에 도움이 되는 물질이죠. 또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속 혈관에 있는 노폐물을 원만하게 배출시켜 주어 뇌출혈 등의 뇌질환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가지 효능 8. 해열작용

가지 효능에는 가지는 찬 성질을 갖고 있어서 꾸준히 섭취하면 열을 내리는 걸 도와줍니다.

 

 

 

가지 효능 11가지
가지 효능 11가지

 

 

 

 

 

 

 

가지 효능 9. 피부 건강

가지 효능에는 가지에 있는 여러 미네랄들은 우리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 주는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잡티 제거 또는 여름에 잘 발발할 수 있는 주근깨 을 예방하는 데도 효능을 갖고 있답니다. 가지를 활용해 팩을 해줘서도 효과적인데요! 매우 얇게 썰은 후에 오이마사지 하듯이 피부에 살며시 붙여 주시면 피부 건강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줘요.

 

 

 

 

 

 

 

 

가지 효능 10. 뼈 건강

가지 효능에는 가지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면서 골다공증에 걸릴 위험을 감소시켜 줍니다. 뼈 건강에 있어 필수적인 철분과 칼슘이 풍부합니다.

 

 

 

가지 효능 11가지
가지 효능 11가지

 

 

 

 

 

 

 

가지 섭취 주의사항

가지는 찬 성질을 갖고 있는 열매채소예요. 그래서 평상시에 몸이 찬 분들이 드시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채소로 몸이 찬 분은 피하시는 게 좋고 가지를 과하게 섭취하실 경우에는 복통 및 설사가 발발할 수 있음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드시고자 하는 분의 체질을 잘 이해하고 섭취하는 게 건강에 좋습니다! 또한 임신하신 분이 섭취하시면 좋지 않다는 점도 고려해 주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변비 해결방법 11가지 원인 총정리

오늘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몸상태가 좋지 않을 때 변비가 오는 사람이나 너무 다이어트를 심하게 하시면 오는 변비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변비를 어떻게 하시면 해결할 수 있을지 무엇

rgrondal.com

 

 

수족구 증상 원인 치료 총정리

오늘은 수족구 증상 과 수족구 원인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기온차가 심해진 늦가을이 오고 날씨가 추워지기 시작하니 요즈음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을 등지 에서 수족구병이 아이들에게

rgrondal.com

 

 

계피 효능 7가지

오늘은 계피 효능 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계피는 가을과 겨울의 대명사인데요. 파이, 멀드 사이다, 쿠키와 같은 레시피에 자주 이용되는 인기 있는 향신료인데요. 계피 효능 7가지 1. 항염증

rgrondal.com